영업의 명암

제목왜 포카리 스웨트는 한가지 맛일까?2016-06-07 14:49:49
작성자

 

왜 포카리 스웨트는 한가지 맛일까?

 

다양성을 중요시 하는 요즘 세대에 왜 포카리 스웨트만은 한가지 맛일까?

 

1987년, 이온음료라는 새로은 시장을 개척한 포카리 스웨트 .

30년이 흐른 지금도 포카리 스웨트는 이온음료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포카리 스웨트의 맛은 단 한가지.

어떻게 30년 동안 같은 자리를 지켰을까요?

 

그것은 바로 제품의 "본질"에 집중 했기 때문입니다. 

"이온음료_ 인간의 체액과 같은 음료. 체내에서 빠져나간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기능성 음료"라는 본질에 집중한 포카리 스웨트는 소비자의 몸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이온음료의 본질. 건강에 충실한 음료를 만들겠다는 신념. 때문에 다양한 맛으로 변화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맛을 더 내려 설탕을 넣지도, 예뻐보이려 색을 넣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또한 제품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포카리 걸을 선정, TV광고를 제작 함으로써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하기도 했습니다.

 

 

오직 본질에만 집중했던 포카리 스웨트.

경쟁브랜드가 넘처나는 이온음료 시장에 포카리 스웨트의 성공은 

본질의 집중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 지 알려 주는 사례였습니다.

 

 

 

#마케팅사례# 본질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