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명암

제목2030세대의 소비트랜드 포미족2016-06-29 17:33:59
작성자

 최근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포미족 2030소비트렌드를 주도 하고 있습니다.

 포미족 (FOR-ME)이란, For health, One, Recreation, More convenient, Expansive 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 입니다.

 이들 포미족은 자신들이 생각 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라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비하는 가치소비라는 소비 형태가 대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 트랜드를 바탕으로 불황 속 떠오르고 있는  V-A-L-U-E 업종을 살펴보겠습니다.

l  Vehicle(자동차 서비스) - ‘마이홈보단 마이카가 먼저

기성세대들이 집을 사기 위해 허리띠를 졸라 맸다면, FOR-ME족들은 원룸에 살아도 수입차를 타는 선택을 합니다 

l  Art and sport(예체능계 학원) - 노래··운동내 몸엔 돈 안 아껴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라테스,크로스핏등의 운동에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l  Living(생활용품·인테리어) - 1인 가구 증가에 블루오션 급부상 내 집은 내가 꾸민다.’

1인가구가 빠르게 늘면서 셀프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생활용품 및 인테리어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l  Upgrade by Education(·미용, 요리학원) - 배워서 남 주랴요리·뷰티 열풍

쿡방열풍을 타고 요리를 배우려는 젊은남성 들이 늘어나고 있으면, K-Beauty바람을 통해 불황을 타계하고자하는 수요가 급증해 미용분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불황 속 주목할만한 V-A-L-U-E 업종을 살펴 보았는데요,

 

 소비의 블루칩으로 통하는 FOR-ME 족의 니즈와 그들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영업전략이 있다면, 최악의 불황을 타계 할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예상 됩니다 

#포미족#2030세대#소비트랜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