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쁘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 (They never say they're too busy)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안다. -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They put forth solutions as often as they identify problems)
실수를 지적하기보다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춘다. - 배움을 멈추지 않는다 (They never stop learning)
과거와 현재로부터 늘 배우려고 노력한다. - 구성원들에게 관심을 기울인다 (They give you their full attention)
지금 이 순간의 중요성을 알고 집중한다. - 계획을 세우지만 거기에 구속받지 않는다 (They have a plan, but they're willing to deviate from it)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으로서 계획을 세우지만 거기에 연연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한다. - 시간을 지킨다 (They're punctual)
약속한 시간을 철저히 지킨다. - 일과 중 소셜미디어에 빠지지 않는다 (They stay off social media during the day)
일과 오락을 확실히 구분한다. - 친구가 많다 (They have lots of friends)
개인적, 업무적으로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잘 안다. -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다 (They are open-minded)
자신이 결코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다른 사람의 조언을 겸허히 받아들인다. - 비판하기보다 도움을 준다 (They offer to help rather than criticize)
이미 일어난 실수를 비판하기보다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진다 (They take responsibility for their actions)
자신의 행동과 그 결과에 대해 기꺼이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인다. - 성공에는 운이 작용한다는 것을 안다 (They realize success is part luck)
그러나 마음속에 큰 그림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 - 거절당하는 것을 개인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They don't take rejection personally)
비즈니스는 어디까지나 비즈니스일 뿐. 개인적인 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 의견을 수렴하는 데 시간을 쓴다 (They take their time to form a opinion)
구성원들의 의견을 끌어내고 이를 수렴하려고 노력한다. -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They don't waste their time)
시간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자원임을 인식하고 허투루 쓰지 않는다. 영업을 이끄는 리더들은 그 어떤자리에서보다도 더 큰 리더십이 요구 되곤 합니다. 영업이 바로 회사의 존립과 가장 맞닿아 있기 때문인데요. 영업을 잘 이끈 리더들은 위의 15가지 성공한 리더들의 특징을 더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패한 리더의 7가지 습관(http://plaza.ksigroup.co.kr/blackwhite/?board_name=questionBoard&mode=view&search_field=fn_title&order_by=fn_pid&order_type=desc&board_page=1&list_type=list&board_pid=23)과 비교했을 때 반대되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공한 리더의 15가지 특징을 계속 생각하고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성공한 리더로, 성공한 팀으로, 성공한 회사로 바뀌어 있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