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명암

제목현대오일뱅크 친절영업 (2005년 성공 마케팅 사례)2016-04-07 16: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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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는 '웰컴(Welcome) 오일뱅크'  컨셉트로 TV 광고와 함께 대대적인 '친절 마케팅' 나섰다.

특히 전국 주유소를 대상으로    가장 친절한 주유원 50 명을 선발해 산타클로스가 푸짐한 선물을 포상하는 '산타클로스 기프트'  사가 눈길을 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행사를 위해 모니터 요원 200 명을 투입했다. 이들은 전국 주유소를 무작위로 돌며 3차례에 걸쳐 고객을 가장한 암행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친절 주유원 선정기준은 밝은 얼굴, 친절한 인사와 응대, 친근성, 적극, 고객 요구사항의 성의있는 대처  다양한 항목으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의 최접점에서 일하는 주유원 친절도가 바로 회사 이미지  매출과 직결된다"면서 "무형의 자산인 친절 서비스가 고객만족과단골 고객 확보의 차별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아래 해당 마케팅 관련 CF에 대한 기사 주소를 남깁니다. 

 

http://blog.daum.net/aatovahhuuwfy/33115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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