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명암

제목수면과 경제 - 슬리포노믹스 사례2016-09-06 10:2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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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 특히 영업인들은 늦게까지 이어지는 회식과 스트레스로인해 밤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현대인들로 인해 새롭게 등장한 것이 바로 "슬리포노믹스" 입니다.

 

*슬리포 노믹스 (Sleeponomics) 란?

잠 Sleep과 경제학 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는 소비자의 수면 욕구를 충족시키는 산업 및 시장을 뜻하는 말로서 사용됩니다.

한국인의 수면시간이 OECD국가 중 가장 짧고,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를 겪는 인구가 많아서 슬리포노믹스 시장에 대한 니즈가 가장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슬리포노믹스 시장 사례

 1) 낮잠 까페

 북카페에서 책과 음료를 제공하는 것에 착안하여 낮잠카페에서는낮장을 잘 수 있는 공간과, 음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강남, 여의도 등 사무실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번저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사례로, 영화관 등에서 점심시간동안 상영관을 낮잠까페로 운영하여 근처 직장인들이 편안한 좌석에서 낮잠을 잘 수 있는등에 영업전략으 내새우며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 필로피터 (Pillow Fitter)

 슬리포노믹스가 트렌드가 되고, 고객의 기능성 수면 용품에 대한 니즈가 올라감을 반영하여. 침구업체에도 단순히 침구류 만을 파는것이 아니라 기능성 침구류등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고객의 니즈에 맞게 고객의 수면을 체크 해주면서 그에 맞는 상품을 제시 하여 주는 영업전략이 큰 성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브자리 에서도 최근 sleep&sleep이라는 브랜드를 새로 런칭하여 고객의 수면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추천 및 판매하는 영업전략을 구사하고있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슬로우카우

바쁜 직장인이 고카페인,에너지 음료에 심취하였던 것과 반대로 최근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힐링음료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습니다.

음료 시장에서도 "슬리포노믹스"가 큰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으며 고객들의 수면에 대한 욕구가 시장에 반영된 슬리포 노믹스의 사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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