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명암

제목"Sizzle" 구매욕구를 자극하라2016-10-26 12:5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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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마트에서 소고기 특가 판매를 하는 날입니다. 

판매사원이 큰소리로 " 오늘 질좋은 소고기가 들어왔습니다. 구어 드시면 아주 좋은 소고기를 오늘하루 특가 판매 합니다." 큰소리로 외쳤지만 고객들의 반응은 아직 없습니다. 그 때 선배 판매사원 후배에게 말을 합니다."그만 소리치고 가서 불판과 좋은 소고기를 가져와" 그렇게 소고기가 지글지글 익어가고 고소한 냄새가 나니 고객이 몰려오고 그날의 소고기는 완판이 되었습니다.

 


"Sizzle"판매 전략의 예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Sizzle""시즐"은 소고기가 불판에서 지글지글 익을때 나는 소리를 나타낸 말 입니다. 시즐판매는 미국의 엘마호일러가 제창한 것으로 고객이 관능을 자극하여 구매욕구를 자극해 판매로 이어지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음식은 정말 맛있습니다."라고 말로 전달하고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지글지글 하는 소리나 맛있어 보이는 형태를 직접 보여주므로써, 그 제품이 맛있을것이라는 꿈을 꾸게 하는 것이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커진다는 것입니다.

 

이 상품은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2.3...말로 상세히 설명하는 것은 결코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없다는 거싱 이 이론의 초점 입니다

 

고객이 그 상품을 통해 얼마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지 직접 꿈꾸게 하고, 만족감에 초점을 맞추어 판매 전략을 내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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