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 Core] 영업 단계에 숨어있는 이슈를 환영하라. 성과가 보인다.

[DBR Core] 영업 단계에 숨어있는 이슈를 환영하라. 성과가 보인다.

고객으로부터 걸려오는 전화 소리로 영업인의 아침은 늘 분주합니다.

어제까지 전해주기로 한 자료를 독촉하는 전화에서부터, 프로젝트 현장에서 PM과 고객이 다투었으니 당장 들어오라는 내용, 견적서 수정요청 등등 전화 마다 모두 다 급하고, 빨리 처리해 달라는 요청뿐입니다. 그런데 잠시 생각을 정리해보면 이런 이슈들이 영업을 움직이는 힘이고, 영업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고객이 찾지 않는 영업,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 영업은 죽은 영업입니다. 그렇다면 영업의 각 단계별로는 어떤 이슈들이 존재하고, 우리는 이러한 이슈들을 어떠한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의 단계를 고객 발굴, 접근, 제안, 계약, 구축, 유지보수 단계로 분류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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