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 CORE] 환경 캠페인으로 시작한 페어폰(Fairphone), 스토리 아는 고객이 우리의 마케터

[DBR CORE] 환경 캠페인으로 시작한 페어폰(Fairphone), 스토리 아는 고객이 우리의 마케터

전자 제품을 만들때도 엄청난 환경오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페어폰(Fairphone)은 인권과 환경파괴 등을 고려한 ‘미분쟁광물’만을 사용해 제조한 휴대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산 파트너를 고를 때도 이런 회사의 철학에 공감하는 업체만 고르고 있습니다. 페어폰1은 유럽에서만 6만 대 판매됐고 수익은 모두 페어폰2에 재투자됐습니다.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만 홍보하고 있는 이 회사는 가장 뛰어난 휴대폰을 파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을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사명감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페어폰은 업계 1위가 되는 것보다 고객과 소통하고 사회에 환원하는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기업도 기업활동과 사회적활동을 함께 생각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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