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R CORE] 소셜커머스 3사의 배송전쟁,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점해야 이긴다

[DBR CORE] 소셜커머스 3사의 배송전쟁,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점해야 이긴다

소셜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쿠팡, 티몬,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3사의 시장 점유율 경쟁이 ‘점입가경’의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쿠팡은 ‘로켓배송’을 앞세워 배송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고, 티몬은 ‘슈퍼마트’를 활용해 생필품 최저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위메프는 더 싸게·더 다양하게라는 소셜커머스의 기본을 지키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각사의 전략이 추후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알 수는 없지만 확실한 성공 포인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라는 것입니다.

소셜커머스에 투자금이 몰리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 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더 큰 성장을 위해 소셜커머스 대표주자들의 노력은 대부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고, 그에 맞게 자신들의 차별화 포인트를 내새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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